메인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원격서비스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컴퓨터News
제조사별A/S센터
컴ON시스템에서 즐거운 쇼핑 고고씽♪
*** 컴ON시스템 통합가격표 ***
본체
세트상품
케이스종류
메이크PC
노트북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제조사별 A/S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CPU
RAM
VGA
메인보드
HDD
ODD
HDD
SSD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외장HDD
USB
복합기, 프린터, 잉크
네트워크(공유기,허브등)
인터넷공유기
기타소모품
컴온시스템 > 커뮤니티 > 컴퓨터News
 
작성일 : 11-06-23 15:56
서든어택! 넥슨과 CJ E&M `공동서비스`로 결정
 글쓴이 : 컴온시스템
조회 : 2,048  


넥슨은 22일, CJ E&M 넷마블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든어택의 공동 퍼블리싱 기간은 2년으로 오는 2013년 7월 10일까지 넷마블 서든어택은 기존대로 계속 서비스 되며, 앞으로 서든어택 고객들은 넷마블과 넥슨 양쪽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넷마블은 고객의 원할 경우 고객 동의를 거쳐 게임정보를 넥슨에 제공할 방침이며, 오는 7월 11일부터 서든어택은 공동 퍼블리싱에 들어간다.

CJ E&M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공동 서비스를 위한 협상 과정에서 고객들에게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하고, “지난 7년 동안 넷마블 서든어택이 1등을 했던 것처럼 앞으로 넥슨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 서민 대표이사는 “협상 주체가 넥슨으로 바뀐 이후, 유저 불편을 최소화하는 측면에서 양사간 논의가 잘 이루어졌고, 이를 계기로 공동 서비스에 대한 협상이 급진전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며, “그 동안 유저 분들께 걱정 끼쳐드린 것 이상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005년부터 서든어택을 서비스하면서, PC방 점유율 106주 연속 1위, 동시접속자 수 24만 명, 국내 회원 1,800만 명 등의 화려한 기록을 만들어낸 바 있다.

이번 계약은 넥슨과 CJ E&M 넷마블 간의 계약으로, 넥슨은 지난 10일 서든어택의 개발사인 게임하이와의 계약을 통해 서든어택에 대한 독점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한 바 있다.

[참고] 기타 문의 부분에 대한 간단 질의
Q. 넥슨-넷마블 공동 퍼블리싱 조건은?

A. 2011년 7월11일부터 2013년 7월10일까지 2년간 서든어택 공동 퍼블리싱 계약에 합의했으며, 고객들은 기존처럼 넷마블에서 서든어택을 계속 서비스 받게 된다. 고객들이 넷마블 서든어택으로 접속해 플레이 하게 되면 여기서 발생하는 매출 등은 넷마블에서 반영하게 된다.

Q. 게임정보의 공유

A1. 앞으로 통합 서버를 통해 서든어택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게임정보는 고객이 원할 경우 고객 동의를 거쳐, 넥슨으로 이전된다.

A2. 계약 만료 3개월 전인 2013년 4월 11일부터 넷마블에서 서든어택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넷마블 퍼블리싱 서비스 종료를 알리고, 관련 게임정보가 넥슨에게 제공된다는 점에 대해서 동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Q. 현재 문제가 된 서버 등 권한은?

A. 이미 양사 합의에 따라 기존 서비스 하던 대로 정상화 된 상태이다.

Q. 넥슨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속히 이동하라’ 이벤트는 유지되는가

A. 이벤트 종료 기간인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Q. 서든어택2는 어떻게 되나?

A. 넥슨, CJ E&M, 게임하이가 상호 원만히 협조하여 해결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