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원격서비스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컴퓨터News
제조사별A/S센터
컴ON시스템에서 즐거운 쇼핑 고고씽♪
*** 컴ON시스템 통합가격표 ***
본체
세트상품
케이스종류
메이크PC
노트북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제조사별 A/S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CPU
RAM
VGA
메인보드
HDD
ODD
HDD
SSD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외장HDD
USB
복합기, 프린터, 잉크
네트워크(공유기,허브등)
인터넷공유기
기타소모품
컴온시스템 > 커뮤니티 > 컴퓨터News
 
작성일 : 11-07-25 15:10
가격 확 낮춘 삼성 정품SSD S470!
 글쓴이 : 컴온시스템
조회 : 2,391  
가격은 DOWN ↓ 판매량은 UP ↑


인기 SSD인 삼성전자의 정품 S470 시리즈가 15만원에서 단 며칠 만에 12만원 선으로 가격이 확 낮아졌다. 이러한 삼성전자만의 작은 날갯짓은 SSD 시장에서 또 한 번의 큰 태풍을 일으키고 있다. 

가격 확 낮춘 삼성 정품SSD S470!SSD,삼성전자,인텔,정품,병행수입,64GB,128GB,120GB,G3,320,S470,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Top 5의 점유율 변화 그래프 (출처 다나와리서치)>

6월 4주차만 해도 모든 SSD의 점유율은 비슷비슷했으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없었다. 하지만, 7월에 들어서며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의 정품 쪽으로 급속도로 이동하기 시작하는 것이 눈에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현재도 계속 진행 중이다. 그렇다면 시장 점유율이 변화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삼성전자의 S470 Series (정품)의 가격 인하이다.

img3.gif

<S470 가격 변화 동향 (출처 다나와리서치)>

삼성전자의 S470 (정품)은 7월이 되면서 가격을 낮추기 시작했고, 이와 동시에 시장 점유율은 급속히 늘어났다. 정품의 가격이 낮아지면서 병행수입제품과 가격 차이가 좁아지고 판매량은 급속하게 늘어나는 모습이다. 
또한, 현재(7월 19일)의 가격변화를 보면 다시 병행수입 제품의 가격이 소폭 하락하였고 점유율은 소폭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소비자는 제품 선택에서 정품 제품인지 병행수입 제품인지가 대단히 큰 작용을 하지만 가격에 대한 판단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120GB대 제품도 가격 하락이 이루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인텔의 신제품인 320 Series PVR G3 (120GB, 정품)의 시장 점유율까지도 흡수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아직은 인텔 제품의 가격이 더 저렴하지만, 갑자기 낮아진 삼성전자 제품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다. 

img4.gif
<S470과 320 PVR G3의 가격 변화 동향 (출처 다나와리서치)>

현재, 12만 6천원이 된 S470 Series (64GB, 정품)와 24만 3천원으로 낮아진 S470 Series (128GB, 정품)을 구매하는 것은 어떨까? 
만약, 병행수입 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더 저렴한 S470 Series (병행수입)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지금은 SSD 시대이다.

 


정품이란? 
(상표권을 가진 제조사가 공식 인정 판매처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 제조사 A/S가 가능.)

병행수입이란? 
(같은 상표의 상품을 제조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판매처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 수입처에 따라 A/S의 기간이나 보증이 달라짐.)

 

다나와 컴퓨터CM 여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