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원격서비스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컴퓨터News
제조사별A/S센터
컴ON시스템에서 즐거운 쇼핑 고고씽♪
*** 컴ON시스템 통합가격표 ***
본체
세트상품
케이스종류
메이크PC
노트북
견적문의
상품Q&A
컴퓨터자가진단
제조사별 A/S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CPU
RAM
VGA
메인보드
HDD
ODD
HDD
SSD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외장HDD
USB
복합기, 프린터, 잉크
네트워크(공유기,허브등)
인터넷공유기
기타소모품
컴온시스템 > 커뮤니티 > 컴퓨터News
 
작성일 : 11-07-26 12:35
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 동접 50만 돌파!
 글쓴이 : 컴온시스템
조회 : 2,052  

메이플스토리가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역사상 최초로 동시접속자 50만을 돌파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올 여름 준비한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메르세데스’ 공개 이후 맞은 첫 주말인 23일 (토) 최고 동시접속자 수 58만8,067명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최고 기록을 2주만에 큰 폭으로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7월 7일 ‘캐논슈터’ 업데이트 후 이틀 만에 기록한 당시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 41만 7천 명보다 약 41% 증가(약 17만 명)된 수치로, 총 세 번의 ‘레전드’업데이트 중 공개 된 두 번의 콘텐츠 모두 큰 화제를 모으며 모든 온라인 게임을 통튼 최고 동시접속자수 경신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 지난 21일 신규직업 ‘메르세데스’ 업데이트 이후 주요포털의 급상승검색어 및 일간종합검색어 상위권에 ‘메르세데스 스킬트리’등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가 메이플스토리에서 처음으로 게임 내 남녀 성별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과 화려하고 강력하지만 우아함을 지닌 캐릭터로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레전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해 이 같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매번 열정적으로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콘텐츠로 끊임없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레전드’ 업데이트의 마지막 콘텐츠인 ‘데몬슬레이어’를 오는8월 4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메카 강민우 기자